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고객센터 안내
비회원 문의
sgservice@smilegate.com 문의
전화상담1899-1999
상담시간 오전 9시 ~ 오후 12시
오후 01시 ~ 오후 06시
단, 주말 및 법정공휴일 휴무

약관 및 정책

1. 일반 원칙

  • 1) 본 운영정책(이하 ‘본 정책’)은 ㈜스마일게이트 인터넷(이하 ‘회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하여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회사의 처리기준과 회원 여러분이 지켜주셔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 및 본 운영정책의 취지, 사회통념 및 일반적인 정서, 그리고 관계 법령을 통해 조율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사전 공지된 사항을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라며, 이를 준수하시어 더욱 즐겁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2) 본 정책은 ‘크로스파이어’ 이용약관을 기반으로 작성된 세부 운영 규정입니다. 이용약관은 회원 여러분이 회원 가입을 하는 절차에서 동의를 받고 있으며, 회원가입 이후부터 효력이 발생 됩니다.
  • 3) 본 정책은 게임 내 서비스에 대한 문제 해결을 최선책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하고자 회원과의 지속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본 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더 좋은 해결방법이 있을 경우 본 정책은 언제라도 수정 적용될 수 있습니다.
  • 4) 본 정책은 원활한 크로스파이어 운영을 위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적용 일시 및 사유를 명시하여 적용 7일 전에 크로스파이어 공식 홈페이지(www.crossfire.co.kr, 이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정책의 중요한 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합리적 판단 및 확인 가능한 시간을 고려하여 최소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2. GM(Game Master, 이하 ‘GM’ 또는 ‘운영자’)의 역할 및 활동

GM이란 Game Master의 약어이며, ‘크로스파이어’의 올바른 운영을 위해 적절한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 1) GM은 회원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돕고, 본 정책을 숙지하고 이행합니다.
  • 2) GM은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키고 원활한 게임 서비스와 올바른 게임문화를 선도하며, 이를 통해 서비스 이용에 즐거움을 드리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3) GM은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해 통제 및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 4) GM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GM은 문제 발생시 최대한 신속히 해결되도록 할 것이며, 게임 진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를 알리고 게임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6) GM은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행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7) GM은 게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묻거나 수정/유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8) GM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문의를 받으며 게임 내 및 여타의 게시판에서는 문의를 받지 않습니다.

3. 회원의 권리와 의무

  • 1)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본 정책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2) 회원의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 게임 내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회원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이 부여됩니다.
  • 3) 회원은 게임 내 문제로 인하여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본 경우에는 정당한 방법을 통하여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개인의 정보를 관리하고 보호해야 할 의무를 가집니다. 따라서 개인정보(ID, 비밀번호 등)를 공유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역시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은 크로스파이어를 이용함에 있어서 건의/버그/문의/신고 등 원하는 부분을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1:1문의를 통해 GM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버그/시스템악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했을 시에는 반드시 GM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는 것은 크로스파이어 서비스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이며 다른 회원에게도 피해를 주는 행위로 해당 회원은 경고 없이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습니다.
  • 7) 회원은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불법 행위나 다른 회원의 게임 진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가 적발될 시에는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습니다.
  • 8) 회원은 GM이 협조를 요청할 경우 최대한 협조에 응해야 합니다.
  • 9)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 본 정책 '10.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4)'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기타 '이용약관' 및 회사가 정한 정책(이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10) 회원은 본인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글, 음원, 사진, 그림, 영상, 프로그램,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발견한 경우 회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ID(계정) 관리

  • 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 크로스파이어 이용을 위한 ID 관리는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 2) 휴면 ID 관리
    - 회원이 크로스파이어 홈페이지 또는 게임 서비스를 연속하여 6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휴면 ID로 분류되어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게임 서비스를 연속하여 3년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이용약관 제 22조 3항 (3)호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콜네임(닉네임)에 대한 정책

  • 1) 기본적으로 콜네임, 클랜 명칭은 회원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나, 아래와 같은 항목에 해당되는 콜네임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아래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GM이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변경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반 사회적, 성적인 표현, 인신공격 등의 일반적인 통념으로 납득할 수 없는 콜네임
    • - 욕설 및 비어, 속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했다고 판단되는 콜네임
    • -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콜네임
    • -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 광고의 목적이 있는 그룹이나 이름을 사용한 콜네임
    • -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불쾌감을 유발한다고 판단되는 콜네임
    • - GM/회사/직원 등 관계자를 사칭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콜네임
    • - 특정인 및 단체를 비방/비하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콜네임
    • - 현금, 현물의 거래 또는 ID거래/공유를 유도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콜네임
    • - 인종, 지역 및 종교적 우월성이나 비하/비방의 의미를 담고 있는 콜네임
  • 2) 본 정책에 위배되는 특정 콜네임을 발견하는 경우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작명정책은 게임 내 클랜명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6. 도용에 관한 정책

도용은 타인의 ID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타인의 게임정보(아이템, 캐쉬, GP, FP, 캐릭터 등)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 또는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열람하거나, 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1) 회원의 결제 정보 및 ID, 비밀번호 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의 결제 정보 및 회원이 등록 신청한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소홀 또는 제3자의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의 결제 정보 및 개인정보를 공유한 경우, 타인의 정보를 사용한 경우, 본인의 정보가 아닌 경우에는 크로스파이어의 서비스와 관련한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 4) 현금거래와 같은 게임 외적인 사항은 도용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5)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도용으로 발생된 피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6) 도용과 관련하여 사법기관의 수사 협조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규에 따라 수사기관에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7) '6. 도용에 관한 정책 6)'에 대한 조사 중 이용약관 및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가 발견되었을 경우, ID도용과 별도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8) '6. 도용에 관한 정책 6)'에 대한 조사와 관련된 ID는 조사를 위하여 로그인 기능이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임 이용 중지 기간 중에 사용 가능한 아이템 및 서비스는 조사 기간에 비례하여 복구됩니다.

7. 청소년 보호정책

  • 1) 청소년보호법에 의한 제한
    • - 청소년보호법상의 제한으로, 만 16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게임 이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 - 만 16세 이상부터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게임 시간 선택제를 통해 보호자 혹은 청소년 본인이 설정한 시간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2) 셧다운 및 게임 시간 선택제 시간 적용으로 인해 게임이 강제 종료되어 획득하지 못한 게임 내 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3) 게임 접속 차단 시간을 강제로 무시하거나 비정상적인 루트로 차단을 막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자 또는 사용 및 불법 유포한 자는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4)'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4) 셧다운 및 게임 시간 선택제로 인한 접속 불가 시간에 소모되는 기간제 아이템에 대해서는 게임 내 충분히 고지되었으므로 별도의 보상은 적용되지 않으며, 아이템 구매 후 셧다운제를 사유로 한 청약철회 및 환불은 진행되지 않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게임정보에 관한 정책

게임정보란, 회원이 크로스파이어를 이용하면서 기록되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 1) 크로스파이어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한 GP는 현금 또는 캐쉬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GP로 크로스파이어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에 설치된 전용선 문제, 접속 끊김 등으로 손실된 게임정보를 복구해 드리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어뷰징, 버그악용 등의 비정상적 플레이로 획득한 경험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4)'에 의거하여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의 게임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의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기록을 10일 이상 보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건 발생일로부터 10일 이상 경과한 게임 플레이에 대한 문의는 답변해 드릴 수 없습니다. 단, 회원의 제재 및 이벤트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지정된 기간을 초과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 6) '4. 회원의 아이디 관리 등 2)'에 의거하여 휴면 아이디로 분류되어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게임전적 및 GP 등의 회원의 게임관련 정보가 삭제됩니다.

9. 현금거래에 관한 정책

  • 1) 아이디의 현금/현물 거래는 크로스파이어를 플레이 하는 다른 회원에게 광범위한 피해를 주는 행동이기 때문에 크로스파이어에서는 허용을 하지 않습니다.
  • 2) 아래 사항과 같이 크로스파이어의 아이디를 현금 또는 현물로 거래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한 회원은 본 정책 위반의 정도에 따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아이디 이용제한을 받습니다.
    • -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채팅, 게시판 게시물 혹은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콜네임을 생성한 경우
    • - 현금거래 사이트의 명칭, 주소 등을 의미하는 채팅, 게시판 게시물, 콜네임을 생성하는 경우
    • - 아이템/아이디를 다른 온라인 게임의 아이디와 거래 시도 및 거래하는 경우
    • - 아이템/GP/아이디를 현금화 또는 현금에 준하는 재물로 거래 시도 및 거래하는 경우
    • - 아무런 의미 없이 지역명, 숫자 혹은 전화번호를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 3) 크로스파이어 이용을 통해 획득한 유·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매입을 업으로 하는 행위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32조 7항'에 위반되는 행위이므로 이에 해당하는 경우 영구 이용아이디 압류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불건전 행위'란 본 정책에 명시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로써 정상적인 게임 진행을 방해 하거나, 불건전 게시물 등으로 다른 회원에게 피해 및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게시물 작성 금지'란 해당 게시물 삭제 및 글쓰기를 제한하는 조치를 말합니다.
'이용아이디압류'란 크로스파이어의 모든 서비스(게임 및 게시판)의 이용을 금지하는 조치를 말합니다.

  • 1) 제재의 기본
    • - 본인 명의로 된 피해 아이디에 대해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 회원의 게임 이용 및 홈페이지의 각종 게시판에 게시한 게시물 중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3)'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4)에 의거하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제재 사항이 중첩될 경우 각각의 제재 기준에 따라 제재가 누적되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2) 제재 항목
    • - 게시물 삭제
    • - 기간제 이용 아이디 압류
    • - 영구 이용 아이디 압류
    • - 게시물 작성 금지
    • - 사법적 조치
  • 3) 불건전 행위로 인정되는 내용
    • - 서비스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불법프로그램 사용)
    • - 버그/시스템 악용
    • - 어뷰징
    • - 게임 진행 방해
    • - 태그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게시물
    • - 저작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는 내용 또는 링크(디지털 뉴스 등)가 포함된 게시물
    • - 기타 홈페이지 성격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게시물
    • - 불법 프로그램 및 버그 제작/배포/광고
    • - GM/회사/직원 등의 관계자 사칭
    • - 아이디 및 결제 정보 도용
    • - 사생활침해(본인 및 제3자의 사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를 노출하는 행위)
    • - 현금/현물/타게임간 거래 및 의미 내포
    • - 사기
    • - 도배
    • - 허위 신고
    • - 상업적 광고
    • - 어뷰징 광고
    • - 타 회원을 선동하기 위한 목적이나 선동할 의도를 담고 있는 경우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 - 불건전한 캐릭터 및 클랜 명칭
  • 4)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

    분류 항목 1차 2차 3차 4차 5차
    게임 불법 프로그램 실행이
    로그데이터를 통해
    확인된 경우
    7일
    게임이용 제한
    30일
    게임 이용 제한
    영구 아이디 압류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플레이에 영향을 준 경우
    30일
    게임
    이용 제한
    영구 게임 아이디 압류
    버그/시스템 악용 7일
    게임이용
    제한
    15일
    게임이용
    제한
    30일
    게임이용
    제한
    영구 아이디
    압류
    어뷰징 7일
    게임이용
    제한
    15일
    게임이용
    제한
    30일
    게임이용
    제한
    영구 아이디
    압류
    게임진행 방해 3일
    게임이용
    제한
    7일
    게임이용
    제한
    15일
    게임이용
    제한
    30일
    게임이용
    제한
    영구
    아이디
    압류
    게시판 태그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게시물
    3일
    글쓰기
    제한
    7일
    글쓰기
    제한
    30일
    글쓰기
    제한
    영구 아이디
    압류
    저작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는 내용 또는
    링크(디지털 뉴스 등)가 포함된 게시물
    3일
    글쓰기
    제한
    7일
    글쓰기
    제한
    15일
    글쓰기
    제한
    30일
    글쓰기
    제한
    영구
    아이디
    압류
    기타 홈페이지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게시물
    1일
    글쓰기
    제한
    3일
    글쓰기
    제한
    7일
    글쓰기
    제한
    15일
    글쓰기
    제한
    30일
    글쓰기
    제한
    공통 불법 프로그램 및 버그 제작/배포/광고 영구 아이디 압류, 경우에 따라 사법적 조치 병행
    버그 유포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GM/회사/직원 등의 관계자 사칭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아이디 및 결제 정보 도용 영구 아이디 압류
    사생활 침해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현금/현물/타게임간 거래 및 의미 내포 7일
    아이디
    압류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사기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도배 1일
    아이디
    압류
    7일
    아이디
    압류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허위신고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상업적 광고 7일
    아이디
    압류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어뷰징 광고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타 회원을 선동하기 위한 목적이나
    선동할 의도를 담고 있는 경우
    1일
    아이디
    압류
    7일
    아이디
    압류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1일
    아이디
    압류
    7일
    아이디
    압류
    15일
    아이디
    압류
    30일
    아이디
    압류
    영구
    아이디
    압류
    불건전한 캐릭터 및 클랜 명칭 임의로 명칭 변경 7일
    아이디
    압류,
    임의로
    명칭 변경
    15일
    아이디
    압류,
    임의로
    명칭 변경
    30일
    아이디
    압류,
    임의로
    명칭 변경
    영구
    아이디
    압류,
    임의로
    명칭 변경
  • 5) 어뷰징
    • - 어뷰징이랑 승부를 조작하여 전적, 경험치, GP 등의 게임정보를 부당하게 올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 - 동일한 전적, 경험치, GP 등의 게임정보를 지속적으로 획득할 경우 어뷰징 행위로 간주하여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게 됩니다.
  • 6) 사기
    • - 사기란 부당한 이익을 목적으로 다른 회원을 악의적으로 속이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이는 정당한 대가 없이 다른 회원의 노력의 결과를 빼앗는 행위로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게 되며 함께 법률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7) 불건전 행위에 대한 책임
    • - 불건전 행위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 - 제재를 당한 회원은 이에 대해 어떠한 보상 또는 복구와 관련한 사항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 불건전 행위로 획득한 비정상적인 모든 게임의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 8) 불건전 행위 신고 절차 및 주의사항
    • - 불건전 행위 신고는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서 접수 받으며, 정확한 사항을 기재하신 후 신고합니다.
    • - 타인의 불건전 행위에 대한 신고를 통한 제재의 경우, 신고한 회원이 객관적인 증거 자료를 제출하였을 경우에만 본 정책에 의거하여 처리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처리하지 않습니다.
      •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개인정보를 알려준 경우
      • 아이디도용을 하는 경우
      • 불법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아이템 및 경험치 손실
      • 신고 내용에 대한 증거자료가 부족한 경우
      • 증거자료 조작 및 수정하는 경우
  • 9) 기타 사항
    • - 불건전 행위의 심각성에 따라 상위 차수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6차 이후 적발 시 영구 이용아이디압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위의 제재 내용에 명시되지 않은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는 회사의 '이용약관' 및 '정책' 또는 그에 준하는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결정, 시행하게 됩니다.

11.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정책

  • 1) 회사는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사전에 그 사유 및 중단 기간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2) 게시물이라 함은 각 게시판의 글과 글에 종속된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 3) 회원은 게시판의 성격을 고려하여 게시물을 작성해야 하며,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 4) 누적된 게시물의 용량으로 인해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 혹은 장애를 초래할 여지가 있을 경우, 회사는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홈페이지에 등록된 과거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5) GM은 홈페이지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4)'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작성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작성자는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6) 게임 운영 상 필요에 따라 게시판이 신설되거나 폐쇄될 수 있고, 폐쇄 시 기존 게시물은 다른 게시판으로 이전되거나 사전 공지 후 삭제될 수 있습니다.
  • 7) 게시판 목적, 제재 여부 등에 따라 게시판을 포함한 사이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2. 공식 정보 전달 채널

  • 1)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는 반드시 '크로스파이어' 홈페이지 공지와 게임 내에서 GM이 알리는 공지를 통해서 전달되었을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이외의 정보는 공식 정보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2) 회원은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 또는 GM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클랜 운영 정책

  • 1) 용어의 정리
    클랜 운영정책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 클랜(clan): 회원이 같은 게임이라는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과 목적을 가지고 정보 교류와 친목을 나눌 수 있는 모임을 말합니다.
    • - 클랜 서비스: 클랜의 원활한 활동을 위하여 회사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 클랜 운영진(마스터, 스탭): 클랜운영진은 클랜마스터와 스탭을 말합니다. 클랜마스터는 클랜을 개설하고 운영, 관리하는 자로서 스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탭은 클랜의 운영 및 관리를 위하여 클랜마스터로부터 일정 권한을 위임 받은 자입니다.
    • - 클랜원: 해당 클랜에 가입하여 클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2) 클랜의 개설
    • - 클랜은 하사 이상의 계급부터 개설 가능합니다.
    • - 한 개의 계정으로 한 개의 클랜만 개설 및 가입할 수 있습니다.
    • - 클랜 개설은 게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 3) 클랜의 가입
    • - 클랜 가입은 클랜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중복 가입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 - 클랜의 가입 신청은 게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 - 클랜 가입을 위해서는 클랜 가입 권한이 있는 마스터 혹은 스탭의 승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 - 클랜 가입 신청은 하루 3회까지만 가능합니다.
  • 4) 클랜 마스터 권한 양도 및 자동 위임
    • - 클랜 마스터는 언제든지 다른 클랜원에게 권한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단, 마스터 양도는 클랜 생성이 가능한 계급 이상인 클랜원에게만 가능합니다.
    • - 마스터 양도 시 7일간의 유예기간이 적용되며, 7일 경과 후 양수인은 ‘양도 수락’을 선택함으로 마스터 권한이 양도됩니다.
    • - 유예 기간 중에는 양도 취소가 가능하며, 이 기간 내에라도 마스터의 권한은 유지됩니다.
    • - 마스터의 권한이 양도되면, 일반 클랜원으로 변경됩니다.
    • - 클랜 마스터가 회원탈퇴하면 클랜 내 가입 순서가 가장 빠른 스탭에게 마스터 권한이 자동으로 위임됩니다. 단, 스탭이 없는 경우 클랜 가입 순서가 가장 빠른 클랜원에게 마스터 권한이 자동으로 위임됩니다.
    • - 클랜 마스터가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90일간 게임에 접속하지 않을 경우 클랜 마스터는 자동으로 클랜에서 탈퇴가 되며, 이 경우 클랜 마스터의 회원 탈퇴와 동일하게 마스터가 위임됩니다.
  • 5) 클랜 폐쇄 정책
    • - 클랜 마스터는 클랜을 폐쇄할 수 있으나, 마스터를 제외한 클랜원이 존재할 경우 폐쇄는 불가능합니다.
    • - 클랜원이 5명 미만인 상태로 90일이 경과된 경우 클랜은 자동으로 폐쇄됩니다.
    • - 클랜 폐쇄 시 30일간 같은 클랜 이름과 클랜 아이디, 클랜 마크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6) 클랜 보안 대책
    • - 클랜 폐쇄, 클랜원 추방의 권한이 있는 계정이 도용 등을 당했을 경우 클랜 관리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별도의 클랜 암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 클랜 암호는 클랜 최초 생성 시 설정할 수 있으며, 클랜 폐쇄, 클랜원 추방을 위해서는 클랜 암호도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 - 클랜 마스터가 변경되어도 이전 설정된 암호는 변경되지 않으나, 클랜 마스터를 양수 받은 후 최초 1회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정책은 2014년 7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