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고객센터 안내
비회원 문의
sgservice@smilegate.com 문의
전화상담1899-1999
상담시간 오전 9시 ~ 오후 12시
오후 01시 ~ 오후 06시
단, 주말 및 법정공휴일 휴무

약관 및 정책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크로스파이어를 서비스하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를 말합니다.
    2. 이용 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4. 회원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회원 아이디를 사용하는 자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캐릭터: 회원이 게임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게임 세계 내에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7. 유료 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제휴 서비스: 회사의 게임서비스와 연동되는 서비스로, 개별 게임과 관련하여 회사와 제휴 관계에 있는 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본 약관에서 서비스라고 지칭되는 범위에 제휴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9. 회원 탈퇴: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함을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 게임 서비스 관련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크로스파이어 초기화면(http://www.crossfire.co.kr)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및 전자 우편주소
  3. 전화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개인정보 취급방침
  6.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크로스파이어 홈페이지(www.crossfire.co.kr, 이하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 하단에 연결화면(링크)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과오금의 환급, 계약 해제 및 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및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굵은 글씨 등으로 처리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5.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이나 회원이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7.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 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회원 탈퇴) 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관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하는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회원이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 세계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게임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의 공지는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이를 제공합니다.
  1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 및 회원의 권리 의무 사항은 별도로 정하는 캐쉬 약관에 의해 적용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운영정책 등을 통하여 이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운영정책 등은 이 약관에 대한 보충적 효력을 갖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6조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이 약관을 읽고 그 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하는 사유 등으로 인하여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분증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만 18세 미만의 아동 및 청소년이 서비스 이용신청을 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구체적인 동의절차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한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8세 미만의 아동 및 청소년이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필요한 경우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관리, 운영상 필요한 경우
    5. 타인의 신용카드, 휴대폰,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6. 별도 약관 및 관련 법규에 위배되는 행위를 했을 경우
    7.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0.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의 범위, 이용시간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범위 조정이나 일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미성년자 이용신청

  1. 만 18세 미만의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8세 미만 회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3. 만 18세 미만 회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9조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일정한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2. 회원은 한번 생성된 계정의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에게 효율적으로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이나 기획상 다른 서비스와의 통합이 필요한 경우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계정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6. 회원의 계정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7.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때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2.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이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 e-mail, 전화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아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단,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 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를 개선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된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하거나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개별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7. 회사는 미성년 회원의 유료서비스 사용에 관하여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가입신청자는 회원 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해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이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이 회원 아이디(ID)의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스스로 회원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사가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계정 등록 시 연락 가능한 이메일 및 주소,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회원이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게임 이용을 통한 유, 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매입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23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제23조 제1항 제(6)호 내지 제(8)호의 행위를 하는 자를 발견한 경우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9. 회원은 회원 아이디(ID)를 회원 본인만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결제정보 및 개인정보, 회원 아이디(ID)를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10. 회원은 계정, 캐릭터 이름, 기타 게임 내에서 통용되는 명칭 등의 선정 시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유사한 계정(캐릭터 이름 포함)을 만들어 다른 회원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2.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3. 반사회적이고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내용
    4.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
    5.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내용
    6. 기타 사회상규에 반하는 것으로써 회사가 정하는 내용
  11. 회원은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는 아니 되며,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해서도 안됩니다.
  12. 유료 서비스 이용회원은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상품을 구매하여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13.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14. 회원은 본 약관, 개별 서비스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5. 회원은 타인의 신용카드, 휴대폰,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본 게임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16.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4조 서비스 변경 및 내용수정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 부가 서비스 및 각종 버그 패치의 수정/추가, 기타 게임/웹서비스/부가 서비스 등 서비스의 수정/추가/폐지 등 서비스의 운영상,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변경 또는 폐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으로 인한 게임정보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 및 운영정책 등에 반하는 행위에 대해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고객센터 페이지를 통하여 건의, 문의, 신고 등 회사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 및/또는 운영정책의 변경에 관한 사항, 게임의 운영에 관한 사항, 게임 이벤트에 관한 사항, 게임의 추가에 관한 사항 및 게임정보 업데이트, 제휴 서비스 변경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오니 회원은 수시로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각 서비스 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고지 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로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6.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3조 6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7. 회사가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회사의 정책적 결정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가 영구적으로 종료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결제한 만큼 사용한 이후에는 서비스 종료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의 요구, 서비스 중단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이 경우 서비스 내용 중 영구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해당 유료 콘텐츠의 이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임시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최소 24시간 전에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본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관련법령, 정부 정책, 사업자단체 자율준수규약,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 별로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자단체 자율준수규약 및 회사 정책에 따라 이용시간을 제한할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게임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7. 테스트를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한 후 해당 회원의 데이터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9. 회사가 본 조 제6항에 따라 게임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서비스 및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서비스•계속적 유료 이용계약•기간제 유료아이템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 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필요에 의한 경우
  2. 회원이 이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그 위반 정도에 따라 회원 계정에 대해 경고,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회원 계정 내 캐릭터, 아이템, 유료 콘텐츠에 대한 조정이나 사용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정지나 계약해지로 인한 회원의 유료 서비스의 손실, 등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나 e-mail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3. 회사가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이나 게임 초기 화면 또는 게임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4.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이메일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이메일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5.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회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회원의 계정 및/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하여 계정의 이용이 제한된 경우, 회원은 그 이용 제한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계정은 약관 위반 혐의와 직•간접적으로 연루되거나 형법상의 범죄에 개입되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임시적으로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하여 해당 계정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가맹사업장에서 회사의 유료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 가맹사업장의 이용 요금을 고의로 면탈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계정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가맹사업장에 이 정보를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면탈한 가맹사업장의 이용요금을 모두 납부하였음을 소명하거나 회사가 이를 확인하는 경우 계정 이용 제한은 해제됩니다.
  9.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휴대폰,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이용상품을 구매하거나 캐시를 충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계정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회원의 의무 조항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해당 회원 계정이 특정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등 다른 게임 이용자의 권익 보호 및 게임의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에는 해당 계정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청소년 보호법 제 23조의 3(심야시간대의 인터넷 게임 제공시간 제한 등)에 따라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 1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17조 유료 서비스

  1. 회사는 청약의 철회, 청약 철회 등의 효과와 캐쉬의 충전 및 이용, 환불 등 유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사항은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합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화면, 고객센터 등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8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데이터 및 기타 정보의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화 및 오류 개선, 시스템 보안 강화 등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사양,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채팅, 게임 내 편지 등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동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받거나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 위반여부 조사, 회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동 정보를 활용하며, 자료 활용 시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바에 따라 활용이 필요한 이유 및 범위를 회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단, 본 약관에서 정하는 중대한 조항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이 있는 경우는 사후 고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한하여 회원의 게임로그자료를 증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자료의 공개 또는 제공이 필요한 경우, 공공기관 또는 회원 본인에게만 공개 및 제공하도록 합니다.
    1. '회원'이 현행법,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것이 적발 또는 신고된 경우
    2. 이용자간 분쟁 조정 및 민원 처리에 필요한 경우
    3. 기타 '서비스'내 질서 유지를 위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4. 회사는 위 1항의 목적을 위해 회원의 PC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원의 컴퓨팅 자원을 제한적으로 이용하여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데 활용됩니다.
    1. 스마일게이트 액티브엑스(ActiveX)
      • 용량: 500kb 이하
      • 기능: 크로스파이어 로그인 및 세션유지, 서비스 프로그램 구동
      • 타 프로그램 영향성: 없음
      • 제거 방법: 운영체제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제거
    2. 게임매니저
      • 프로그램명: 게임매니저 등
      • 용량: 15MB 이하
      • 기능: 게임 클라이언트 실행 및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게시판 관련 기능, 사양 분석기, 오류분석 및 전송
      • 타 프로그램 영향성: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실행 시 원활한 다운로드를 위해 이용자 PC의 리소스 일부 사용할 수 있음.
      • 제거 방법: 운영체제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제거
    3. 보안프로그램
      • 프로그램명: 게임가드
      • 용량: 15MB 이하
      • 기능: 게임 핵(hack) 방지 기능
      • 타 프로그램 영향성: 회원 PC에서 구동중인 백신프로그램에 영향 미칠 수 있음
      • 제거 방법: 클라이언트 삭제시 동시 삭제
    4. 게임클라이언트
      • 프로그램명: 크로스파이어 클라이언트
      • 용량: 최대 10GB 이하
      • 기능: 해당 게임 구동
      • 타프로그램 영향성: 없음
      • 제거 방법: 운영체제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제거 가능
  5. 회사는 회원이 불법프로그램, 현금거래 등의 불량 이용 방지를 위해 신고 및 제출한 스크린샷 내 채팅 내용에 대해 저장 및 보관, 또는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신고한 내용 확인을 위해서 채팅 내용을 열람하며 해당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합니다.

제20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음란물을 포함하거나 음란사이트가 링크된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8. 회원 아이디(ID) 거래 또는 게임 이용을 통한 유, 무형의 결과물의 환전과 관련된 게시물의 경우
    9.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인 경우
    10.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1.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12.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여 성실히 보호합니다.
  3.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은 다음 각 호의 목적에 한하여 회사가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이용계약이 해지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1. 게시물 검색결과 노출
    2.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
    3. 제(1)호, 제(2)호와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 이용
    4. 기타 서비스 홍보의 목적
  4. 회사는 회원 또는 이해관계가 있는 제3자로부터 게시물의 검색결과 노출 중단, 삭제, 비공개 조치 등의 명시적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에 따른 조치를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6.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과거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등의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합니다.

제21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기타 저작물(디자인, 애니메이션, 이미지, 음악, 시나리오 등) 및 게임저작물(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이상 ‘게임저작물’이라 함)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상표권 등 모든 권리를 갖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조건 아래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이를 이용, 복제, 양도, 증여, 매매, 대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하는 캐릭터, 아바타, 아이템, 게임머니 등은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되는 콘텐츠로서 화폐가 아니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바타,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모든 유료 서비스의 사용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365일(1년)이며, 기간 경과 후에 회사는 이용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사용 유효기간을 정한 유료 서비스는 제외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 가공, 판매,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2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신청을 통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캐쉬 이용약관에 따라 환불합니다.
  4. 만 18세 미만의 아동 및 청소년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나 추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또는 회원 본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이 아동 및 청소년의 서비스 이용을 동의하거나 추인한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를 다시 철회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제 23조 제1항의 각 호 및 운영정책 등에 따라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고 다른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한 기간 동안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8. 회사는 회원이 사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제 22조 제1항 각 호의 행위를 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게임의 운영정책, 회원 의무사항 및 위반 시 제재조치 등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게임 서비스의 클라이언트 및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회원에게 해지사유 및 해지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해당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0.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의 게임정보는 삭제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한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계약을 해지하고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과 개인정보 보유기간 만료일 및 개인정보의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2. 위 제9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거나 "회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한 경우, 그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도용되거나 비정상적으로 사용된 것으로 회사가 판단 또는 의심하는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6. 회원 아이디(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회원 아이디(ID)의 게임상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캐쉬, 게임상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취득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사 서비스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하게 하거나 게임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9.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10.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2.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3.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4. 다른 회원을 희롱,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15.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6.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사에 거짓 또는 과장되게 신고한 경우
    17. 이 약관,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는 경우 및 위반 행위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된 캐쉬, 게임상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소지한 경우
    1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구체적인 행위 유형 및 회사가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운영정책에서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정도용 방지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거나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연속하여 6개월 이상 회원의 홈페이지 접속(log-in) 기록이 없는 경우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에 관한 세부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3년간 홈페이지 접속(log-in)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위 제(2)호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할 경우에도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추후 분쟁의 소지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또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한 경우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게임 과몰입으로부터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보호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회원의 신청 또는 별도 동의의 방법으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제1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6. 회사는 부적절한 게임 내 캐릭터 명칭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미 생성하여 이용중인 게임 내 캐릭터 명칭이 부적절할 경우 이를 변경하도록 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결제정보, 개인정보, 회원 아이디(ID) 등이 도용되어 회사가 이의 구제를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뿐만 아니라 관련 회원 아이디(ID)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제한된 기간만큼 보상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하여 전문기관이 제공하는 본인확인 절차를 따르도록 요청할 수 있으며, 본인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이의신청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한 사안에 대한 이의 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이의를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5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끼친 경우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또는 캐쉬의 재충전을 통하여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1일 4시간(누적시간)이상 연속해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기간제 유료 아이템, 기간정량 및 정액 상품 이용자에 한해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가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시간 연장이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선택으로 등가의 유료서비스 또는 캐쉬 등으로 서비스의 중지•장애 내역을 보상합니다.
  7.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은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을 포함)이나 회사가 회선공사,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사전 고지한 경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8.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9.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 콘텐츠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 하거나 원상복구가 상업상 합리적인 방식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에 상응하는 다른 콘텐츠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는 상기 손실에 대한 회사의 유일하고 총체적인 책임이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상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중지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신상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실 기재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임시점검, 공사 등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의 가상 자산, 등급, 랭킹, 포인트 등과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또는 홈페이지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1.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에 기인하지 않은 제휴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등 기타 제휴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회원의 고충처리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게임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게임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 항의 노력에도 불고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단, 회원의 주소나 거소가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에 있는 경우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9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