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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정책

1. 총칙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이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회원에게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관계 법령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등을 준수함으로써 이용자 및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www.crossfire.co.kr, 이하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든지 쉽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에 의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한 후 개정된 사항을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게임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라는 체크 박스에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회원이 '동의합니다' 란 에 체크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①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 필수정보: ID,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및 이동통신사 정보, 본인확인 질문과 답, 아이핀 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아이핀 번호(아이핀 이용시), 만 18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본인인증시 법정대리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휴대폰번호(휴대폰 인증 시), 아이핀번호(아이핀 인증 시)
      • - 선택 : 주소
    • ②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 시점에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신용카드 결제 : 카드사명, 카드 번호, 유효기간, 이메일 주소 등
      • - 계좌이체 결제 : 은행명,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등
      • - 가상계좌 결제 : 은행명, 이름, 이메일 주소 등
      • - 상품권류 결제 : 상품권 ID 및 비밀번호, 상품권 번호, 이메일 주소 등
    • ③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하기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 기록, 접속로그, 쿠키, Mac address, 접속 IP정보, PC사양 정보
    • ④ 본인인증, 모바일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 경품배송 등의 목적으로 하기와 같은 정보가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 ⑤ 회사는 이용자가 외부 플랫폼에서 게임 이용 시 해당 플랫폼으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제공받아 이용합니다.
      • - 네이버 게임: 네이버 ID,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 보호자 이메일 주소(만18세 미만 회원만 해당)
  •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모바일, 상담게시판, 이벤트 응모, 이메일, 배송요청
    •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 콘텐츠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 2) 회원관리
    •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가입확인,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만 18세 미만 아동 및 청소년의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및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와 참여기회 제공

5.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의 소비자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신청 후 7일간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5년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5년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3년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④ 표시 또는 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6개월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⑤ 웹사이트 방문 기록
    • 보존 기간: 6개월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⑥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
    • ⑦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해 아래 명시한 목적 및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 보존 항목 : 고객 상담 신청 기록, 고객 상담 내용 및 서면 양식
      • - 보존 사유 : 이용자 분쟁 관련 상담 진행
      • - 보존 기간 : 3년
  • 3)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이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 절차
    •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 ②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된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 방법
    • ① 종이에 출력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①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②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③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④ 회사는 휴대폰/ARS 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이의제기 등 분쟁이 발생하여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분쟁의 해소를 위해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가 요청하는 범위에 한해 이용자의 정보를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ARS결제 중재센터(www.spayment.org / 1644-2367)
  • 2) 회사는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사전에 동의를 획득한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①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크로스파이어 회원 이관, 고지사항 전달,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 제공 대상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캐릭터명(콜네임), 로그인기록, 크로스파이어 캐시 잔액, 본인인증 정보(CI, 미성년자일 경우 법정대리인 또는 부모님 이름/생년월일/이메일주소)
      •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게임 서비스 종료 시까지

8.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이용 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고객상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이벤트 경품
구매대행 및 배송, SMS/DM 발송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서울신용평가정보㈜ 실명확인 및 본인 인증
휴대폰, 아이핀(I-PIN)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는
정보로별도 저장하지 않음
가입한 이동통신사
PG사
[제공 정보
상세히 보기]
페이레터 결제처리 및 요금정산,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에그머니,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온캐시, 틴캐시 결제 대행 회원탈퇴 혹은
서비스 해지(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인포허브 휴대폰 결제 대행
엘지유플러스 신용카드 결제 대행
올더게이트 신용카드 결제 대행
금융결제원 계좌이체 결제 대행
KG 이니시스 계좌이체 결제 대행,
가상계좌 결제 대행

9.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1) 회원
    • ①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에서 내정보의 [회원정보 변경] 메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고객센터에 서면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해 드립니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정정 조치하는 경우, 그 사실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통지하고,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열람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에 동의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의 동의 사항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서비스에 로그인 후 내정보 관리의 [회원탈퇴] 메뉴를 클릭하거나 회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개인정보관리자가 이를 확인한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삭제, 파기하고, 이러한 사실을 즉시 통지하여 드립니다.
    •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④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를 보유하나 이와 동시에 본인의 정보를 스스로 보호하고 또한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와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2) 법정대리인
    • ① 회사는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이하 “청소년”이라 함)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얻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②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때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③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아동과 회사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등이 발생할 시, 회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됩니다.
    • ④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청소년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대하여 지체 없이 응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2)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컴퓨터에서 추가 정보를 찾아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3)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예: 인터넷익스플로러의 경우, [도구]>[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대책
    •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이용자 계정(ID)의 암호는 오직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회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②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습니다. 특히, 회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고충 처리 부서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②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직원 채용 시 개별 직원마다 보안서약을 통하여 회사 내부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④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부서 등을 통하여 피망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⑥ 다만, 회사는 회원 본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성명 문병돈 장지혜
소속부서 / 직위 글로벌사업실 / 실장 글로벌지사관리팀 / 과장
전화 1899-1999 1899-1999
팩스 031-627-0401 031-627-0401
E-Mail privacy@smilegate.com privacy@smilegate.com

13. 고객센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4. 정책변경에 따른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 2017.11.8
시행일자 : 2017.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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