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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정책

제1조 목적

  • 본 캐쉬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내용과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 및 클라이언트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지하거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에 있어 합리적인 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정책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회원이 회원 가입 시 등록하거나 별도 입력한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전항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에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 유료 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 컨텐츠 서비스를 말합니다.
  • 캐쉬: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유료 서비스만을 이용 또는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결제 수단을 말하며, 현금 1원캐쉬 1원의 비율로 환산됩니다.
  • 충전: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일정 금액 단위로 ‘캐쉬’를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 구매: 충전된 캐쉬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환불: 충전된 내역을 본 약관 ‘제10조 캐쉬의 환불’ 기준에 의거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 이벤트 캐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이벤트 등으로 무상 지급된 캐쉬를 말하며, 이벤트 캐쉬는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 사용 가능한 비환불성 캐쉬를 말합니다.

제4조 캐쉬 충전

  • 캐쉬의 충전은 회원에 한하여 가능하며, 신용카드(일부 체크카드 미포함), 휴대폰 결제, 무통장입금, 가상 계좌,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에그머니, 온캐시, 틴캐시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단, 결제 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사하는 절차 이행 및 사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캐쉬의 충전은 회사의 내부 정책에 의해 제공되는 단위로 충전할 수 있으며, 이 때 선택된 결제수단에 따라 충전 단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캐쉬 충전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등록 시 입력한 개인정보 이외의 충전과 관련된 결제정보를 추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충전을 위한 결제정보로만 사용되며 암호화를 거쳐 별도의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개인정보와 동일한 수준으로 회사는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식 중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을 이용하는 경우 해당 결제수단의 결제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하여야 이용이 가능하며 동의한 회원의 결제정보는 결제 서비스의 제공 및 정산을 위해 결제대행사에 정보가 제공됩니다.
  •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식 중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개별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각 결제대행사의 이용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각각의 서비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서비스 제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서비스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인 충전결제수단을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에는 결제 시 수단에 따라 현금영수증 발급여부를 직접 신청해야 하며,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신청을 하지 않으신 경우 추후 발급 및 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개별 결제수단별로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캐쉬의 충전은 충전절차에서 회원이 선택 지정한 단일 결제수단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복수 결제수단 조합은 불가능합니다.
  • 충전한 캐쉬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충전취소가 가능하며, 회원은 반드시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해야 합니다.

제5조 미성년자 회원의 캐쉬 이용

  •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캐쉬를 충전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미성년자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방법은 본인인증을 통해 진행하며, 법정대리인은 동의 시 동의기간을 ‘3개월/6개월/12개월(1년)/60개월(5년)’ 중 선택 가능합니다.
  • 법정대리인 동의기간 중 법정대리인의 변경 혹은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법정대리인 동의 시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이메일을 통해 익월 초 미성년자의 사용 내역을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하며, 법정대리인은 고지내용을 통하여 사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법에 따라, 미성년자가 본인이 아닌 다른 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행한 캐쉬 충전, 상품 구매 등의 이용행위에 대해서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법정대리인이 선택한 동의 유효기간 만료 시점으로부터 30일전에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통해 통지하여 동의 연장 여부를 확인하며, 이에 대해 법정대리인의 동의 철회 요구 등이 없을 경우 동의 유효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 연장됩니다.

제6조 캐쉬의 결제 승인

  •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거부하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닌 경우
    • 2)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 3) 신청 항목의 필수적 기재사항이 누락되거나 잘못 작성한 경우
    • 4) 결제 수단의 이용요금이 납부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5)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 6) 명의자의 동의 혹은 허락 없이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 7) 그 밖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경우
    • 2) 서비스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7조 캐쉬의 사용 및 차감

  • 캐쉬는 유료 상품을 구매하는데 사용되며 사용 즉시 보유하고 있는 캐쉬에서 차감됩니다.
  • 회원이 사용한 캐쉬는 [내 계좌]에서 최근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캐쉬의 잔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8조 캐쉬의 소멸

  • 상법 제 64조 상사소멸시효에 근거하여 캐쉬는 서비스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 내역 없이 5년(60개월)이 경과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9조 이벤트 캐쉬

  • 이벤트 캐쉬는 이벤트 등을 통해 지급된 캐쉬로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 사용 가능한 비환불성 캐쉬입니다.
  • 이벤트 캐쉬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0일이며,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자동을 소멸됩니다.
  • 아이템 구매 시 이벤트 캐쉬는 캐쉬와 함께 사용하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캐쉬를 사용하여 구매한 아이템의 청약철회 시 사용 시점 및 유효 기간 등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캐쉬는 계정 당 최대 100,000원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최대 한도까지 보유한 경우 이벤트 대상이라도 더 이상의 이벤트 캐쉬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제10조 청약철회

  •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 컨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컨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컨텐츠로 구분되며, 이는 유료 컨텐츠 구매 시 표시됩니다.
  • 청약철회가 가능한 컨텐츠에 대해서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신청하셔야 철회가 가능합니다.
  • 청약철회 요청 시 회사는 아래 각 항을 포함하는 경우 청약철회 요청을 취소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2)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 3) 해킹 또는 버그 등을 이용해 비정상적으로 발생하거나 생성된 캐쉬를 통해 구입한 상품
    • 4) 신청 항목의 필수 기입사항이 누락되거나 잘못 작성한 경우
    • 5) 그 밖의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 회사는 본 조 제3항 제2호부터 4호까지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재화 등의 포장이나 그밖에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제2항 내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 전자우편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라 하여도 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 캐쉬를 포함하여,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콘텐츠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콘텐츠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제2호 내지 제3호 및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제16조의2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유료콘텐츠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1조 캐쉬의 환불

  •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1) 캐쉬를 충전했으나, 캐쉬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단,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 등 제외)
    • 2) 이용 해지의 경우(단, 제 8조에 따라 캐쉬의 소멸기간이 지난 경우는 제외)
    • 3)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 전항의 각 호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한지 여부를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 환불 시에는 캐쉬 잔액에서 10%를 수수료로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단, 환불되는 총 금액이 10,000원 미만인 경우 1,000원의 수수료를 공제합니다.) 환불되는 총 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의 결제수단에 따라 후불제(휴대폰 등)로 확인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요금 납부가 확인된 후 환불이 됩니다.
  • 도서문화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기타 상품권으로 충전된 캐쉬의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회사가 이벤트 등을 통해 무료로 지급한 이벤트 캐쉬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아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로 판단된다면 회사는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1)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로 계정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2) 게임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부정행위로 인해 계정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3) 게임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행위로 인해 계정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캐쉬로 구매한 유료서비스는 환불이 제한됩니다.
    • 1)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를 통해 충전된 이벤트 캐쉬
    • 2) 아바타 또는 기타 아이템 구매를 통해 충전된 이벤트 캐쉬
    • 3) 결제 도용 등과 같이 불법으로 충전된 캐쉬
    • 4) 버그나 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비정상적으로 충전된 캐쉬
    • 5)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제3자로부터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받은 캐쉬
    • 6)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환불 금지 사유에 해당하는 캐쉬
  • 회사가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회원의 계정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회원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시점에 남아 있는 서비스 이용 요금 및 계정 내 유료 콘텐츠에 대해 캐쉬 환불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을 통하여 이러한 사정 및 이의신청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할 것이며, 개별적으로 고지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원 자신이 중대한 불법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 캐쉬로 구매한 상품의 환불에 관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것과 다른 사항이 있는 경우,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 적용 됩니다.

제12조 청약철회 및 환불절차

  • 본 약관 제 10조 및 11조에 의거한 청약 철회 및 환불에 대한 신청은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합니다.
  • 회원은 반드시 고객센터를 통해 청약 철회 또는 환불 요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이를 처리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 또는 환불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10영업일 이내에 이를 처리하며,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13조 청약철회의 효과

  •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제공된 유료서비스를 회수 또는 삭제하고 유료서비스를 회수 또는 삭제한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나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으로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불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과오금

  •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 회원이 결제를 위해 입력한 추가적인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 책임은 본 정책과 관계 법령 등 정책 외 준칙에 의하여 따로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사전 통지 및 동의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한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에 무리를 주는 행위
    • 2) 캐쉬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매매하는 행위
    • 3) 캐쉬 결제에 있어 그 결제수단을 위/변조, 도용하거나 부정취득 또는 사용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을 위반하는 경우에도 위의 조항을 준용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

  • 회사는 서비스의 중대한 결함에 의하여 디지털 컨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회원에게 해당 컨텐츠의 복원 또는 캐쉬 재충전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이용약관의 ‘이용제한 관련 각 호의 규정’에 근거하여 이용제한 또는 이용 해지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모든 디지털 컨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디지털 컨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지로 인해 특정 디지털 컨텐츠가 소멸될 경우에는 7일 이상 사이트에 공지를 하고 사용권이 남은 디지털 컨텐츠를 유료로 구매한 회원에 한하여 등가의 디지털 컨텐츠 또는 캐쉬 등으로 보상하며, 사용기간은 해당 디지털 컨텐츠의 잔여기간으로 합니다.

제18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상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에 공지된 작업의 일정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캐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장애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준거법과 재판권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하며,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관한 법원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8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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